FAQ


개인 혹은 팀(3인 이하)3작품까지 출품 가능합니다. , 1작품 이상 접수하실 때는 작품별로 작품설명서 작품구상도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쉽게도 금년도 개최부터 일반부문이 없어짐에 따라 졸업생 및 재직자분들은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고등학생 연령(15~18세 이하)이면 학교를 다니지 않아도 고등부로 참가 가능합니다.(202227일 기준). , 고등학교 졸업자와 검정고시 합격자는 고등부로 참가하실 수 없습니다.

팀의 구성은 같은 부 응모자격자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고등학생은 고등부문, 대학()생은 대학부문으로 접수 바랍니다.

공모신청 완료 후 작품접수시에 대표자정보를 제외한 부분은 수정이 가능합니다. 팀 대표자는 변경이 어려우니 신중히 선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작품구상도는 제시한 아이디어를 작품(도면, 모델링이미지, 세부이미지 등)화 하여 설명글과 함께 A2사이즈로 구성하여 제작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수상작 갤러리에서 전년도 수상작들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dobe(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등), Autodesk(오토캐드, 인벤터, 레빗, 3D맥스, 마야 등), Bentley사 등 컴퓨터로 제작하는 그래픽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체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 A2사이즈(420mm*594mm)로 출력하여 전시를 진행합니다. 따라서 해상도가 낮을 시에는 작품 인쇄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한글파일이나 손그림 스캔본, 파워포인트로 제작한 파일 등은 해상도 설정이 불가능하여 제한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에 소속되지 않은 청소년은 나이제한이 있기 때문에 나이확인을 위해 등본을 제출받고 있습니다. 생년월일을 확인하기 위함으로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는 가려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학생증은 정확한 재학 사실을 증명할 수 없기에, 재학(휴학) 증명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접수 마감일의 24(자정)까지 받고 있습니다.

창의성, 완성도, 실현가능성 3가지로 평가를 진행합니다. 작품을 제작했을 시 발생되는 문제점 파악 및 실현했을 시의 경제성 문제 등도 분석하여 제출하시면 보다 높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먼저 1차 평가를 통과한 분들에게만 개별적으로 PPT파일 제출안내를 드리며, PPT파일은 제안 양식을 사용하여 제작하시게 됩니다. PT평가는 지원자의 발표와 심사위원들의 질의응답으로 1팀당 10~15분 정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공모 발표는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적으로 안내드립니다. 진행과정에서 결과발표일은 변동될 수 있으며, 당선자 및 탈락자 모두에게 안내가 나가니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10회 엔지니어링산업 설계대전

운영사무국 한국엔지니어링협회
서울특별시 동작구 남부순환로 2017

02-3019-3224